2018 맥주 맛도 모르면서 광고캠페인.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2018 맥주 맛도 모르면서’ 광고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크림생 올몰트 맥주 맥스의 맛과 풍미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박서준과 이서진을 모델로 선정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두 사람은 최근 tvN 윤식당2에서 남다른 브로케미로 인기를 얻고 있다.

‘맥주 맛도 모르면서’는 2010년 ‘맥주 맛에 눈뜨다’ 캠페인의 2018년 버전이다. ‘맥주 맛에 눈뜨다’ 캠페인은 맥주 맛을 모르는 사람들의 허세와 허풍을 “맥주 맛도 모르면서…”라는 한 마디로 제압하는 유머코드로 인기를 끌며 맥스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2일 첫 방영되는 2018년 광고에는 박서준와 이서진의 윤식당2 캐릭터를 자연스럼게 녹여 캠페인 의미를 위트있게 전달한다. 총 2편의 에피소드로, 스페인어 잘하는 박서준편과 경영학을 전공한 이서진편 등으로 구성된다.

광고와 함께 한정 ‘윤식당 스페셜팩’도 선보인다. ‘윤식당 스페셜팩’은 3월 중순부터 355ml 6팩에 적용되어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약 2개월 동안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맥스는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올몰트 맥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풍부한 크림 거품과 뛰어난 맛으로 사랑 받아왔다”며 “이번 ‘맥주 맛도 모르면서’ 캠페인을 통해 맛있는 맥주 맥스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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