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이건엄 기자] 랜섬웨어 감염으로 홍역을 치른 LG전자 서비스센터가 정상화 됐다.

LG전자는 지난 14일 일부 서비스센터의 트래픽을 증가시켜 업무지연을 일으킨 악성코드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분석한 결과 랜섬웨어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LG전자는 자체 모니터링에서 트래픽이 증가하는 이상 징후를 발견하고 지체 없이 서비스센터의 네트워크를 외부와 차단한 결과 현재까지 데이터 암호화, 금전 요구 등의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는 설명했다.

또 악성코드에 감염됐던 무인접수단말기의 보안 업데이트를 모두 완료해 16일부터는 서비스센터의 모든 무인접수단말기가 정상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 관계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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