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기녕 기자] 북한은 24일 문재인정부의 대북 정책 기조를 비난하며 한미연합훈련 중지와 미국 핵전략자산 철수 등을 거듭 촉구했다. 또 지난해 집단 탈북한 중국 북한식당 여종업원들을 송환하는 것으로 남북관계 개선 의지를 보일 것을 요구했다.

북한 대남기구 민족화해협의회(민화협)는 지난 23일 ‘온 민족의 이름으로 남조선당국에 묻는다’는 제목의 공개질문장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4일 보도했다.

민화협은 “첨예한 군사적 긴장상태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부터 시급히 취해야 한다는 원칙적 입장”이라며 “하지만 남조선당국은 미국과 괴뢰보수패당의 눈치를 보며 북남관계 개선을 위한 근본적이고 원칙적인 문제를 함구무언하며, 자위적 핵 무력 강화조치를 터무니없이 걸고 들면서 반공화국제재압박흉심을 드러내고 있다”고 비난했다.

민화협은 그러면서 질문장에 자신들의 요구사항을 하나씩 나열하며 우리 정부가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민화협은 “남조선미국합동군사연습을 중지할 결단을 내릴 수 있는가”라며 “남조선당국이 조선반도평화와 북남관계개선을 바란다면 더 이상 합동군사연습중지문제에 대한 대답을 회피하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남조선당국이 아직도 미국의 핵전략자산들을 마구 끌어들이며 민족의 생존을 놓고 위험천만한 도박을 하고 있다”며 계속되는 미국의 전략무기 한반도 전개에 불만을 표출했다.

그러면서 “조선반도핵문제가 미국에 의해 산생됐으며, 따라서 그것은 조미(북미)사이에 해결해야 할 문제라는 것은 의문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라며 “(남측은) 핵 문제를 전제로 한 대화는 꿈도 꾸지 말아야 한다”고 선을 그었다.

아울러 "제재압박과 대화병행 타령은 박근혜역도의 대결정책보다 더 흉악한 반통일정책"이라며 "허튼 수작을 당장 걷어치워야 한다"고 비난했다.

이밖에 민화협은 “강제납치된 우리 여성공민을 돌려보내는 것으로써 관계 개선의 의지를 보여라”며 “집단유인납치만행의 진상을 조사해 범죄자를 처벌하고 피해자를 돌려보내는 것은 남조선당국의 관계개선 의지를 보여주는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