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은 웹드라마 ‘또한번 엔딩’ 1, 2화를 오는 8일 토요일 오후 7시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공개하고, 이후 매주 한 회차씩 빠르게 선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선공개와 함께 시리즈온 만의 특별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1화 스페셜컷을 ‘매운맛 버전’으로 단독 공개하고, ‘엔딩’ 시리즈 전작인 ‘이런 꽃 같은 엔딩’, ‘최고의 엔딩’도 다운로드할 수 있게 마련했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15일까지 시리즈온 앱에서 ‘또한번 엔딩’을 1회 이상 무료로 구매한 시청자 전원에게 시리즈온에서 사용할 수 있는 90% 방송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할인 쿠폰은 ID당 1회 사용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미리보기를 제외한 영상 시청 시 자동 응모되며, 80명을 추첨해 1만캐시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플레이리스트의 ‘또한번 엔딩’은 연애·결혼에 대한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현실감 있게 다룬 드라마 ‘엔딩’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비혼주의 ‘으른들’의 아찔한 결혼사기 로맨스를 담았고, 8년의 연애가 허무하게 끝나 마음의 상처를 얻은 주인공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일들을 풀어냈다.

한편 ‘또한번 엔딩’의 8일 첫 방송에 앞서 지난 2일 동명의 네이버웹툰도 공개됐다. ‘좋아하는 부분’의 타리 작가가 참여해 공개되자마자 연령별 인기 웹툰 순위 30대 1위, 20대 2위를 차지하는 등 주목받고 있다.

박수연 네이버웹툰 시리즈온 리더는 “웹툰으로 먼저 화제를 끌었던 ‘또한번 엔딩’의 웹드라마를 시리즈온에서 단독 선공개로 선보이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하나의 IP를 웹툰과 드라마로 즐기면서 새로운 즐거움을 느끼기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