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FDA 및 특허청 상표 등록 마쳐, 2020 도쿄 올림픽 국대 선수 후원

박준호 엘크로 USA CORP 대표이사. 사진=엘크로

한국의 대표적 고농축 홍삼음료인 ‘엘크로’가 tv조선 ‘쇼핑왕’을 통해 대한민국 새로운 신화에 도전한다.

이 회사에 따르면, 1월 8일과 15일(미국 뉴욕 시간) TV조선 ‘쇼핑왕’을 통해 미국, 캐나다, 호주, 일본, 프랑스, 영국,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전 세계 14억 중국어 사용 인구를 대상으로 엘크로를 판매해 우승자를 가린다.

TV조선의 ‘쇼핑왕’은 각양각색의 국내 유명 연예인 5인(산다라 박, 티아라 출신 소연, EXID 혜린, B.A.P 출신 젤로, 배우 정민규)이 중국의 슈퍼 왕홍과 짝을 이뤄 엄선한 제품을 판매한 후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신개념 한·중 세일즈 배틀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쇼핑왕’은 첫 라이브 방송부터 14만 명이 동시 접속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한국 제품에 대한 인기를 보여줬다.

엘크로 美 판매 법인인 엘크로유에스에이(주)는 한국의 대표적인 고농축 홍삼음료 ‘엘크로를 미국에서 판매하기 위해 설립된 법인으로, 지난 2018년 5월 미국 FDA 등록을 했으며, 2019년 1월에는 미국 특허청에 상표등록도 마쳤다.

엘크로는 지난 2018년 5월 미국 FDA 등록을 했으며, 2019년 1월에는 미국 특허청에 상표등록도 마쳤다. 사진=엘크로

또 2019년 10월 1일에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엘크로 USA 뉴욕 사무소’도 오픈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14일부터 1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뉴욕·LA 등에서 동시 개최된 월드옥타 주관 ‘제24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수출상담회’에 참가해 미국 국토안전부로부터 인삼음료로 정식 수입통관 승인을 받았고, 11월 26일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상표사용 최종승인도 받았다.

이번 1월 8일과 15일 TV조선 ‘쇼핑왕’에서 한류스타 5인과 중국 왕홍이 판매하는 ‘미국 판매용 엘크로’에는 1캔당 진세노사이드 1500mg 들어있다. 삼계탕 1그릇당 홍삼농축액이 100mg 정도 들어있다면, 엘크로 1캔에는 삼계탕 15그릇 분량의 홍삼농축액이 들어있는 셈이다.

지난 2011년 9월 2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국제인삼심포지엄에서 김태환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 연구팀은 ‘방사선 응급의료상황에 대응한 예방제로서의 고려인삼’ 논문을 통해 “방사능에 의해 손상된 생체조직을 개선시키고 방사능에 접촉시 우리 몸 안에 생기는 노화촉진물질인 프리래디컬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

한편 엘크로는 1월 19일(일) 오후 3시 한국중앙교회에서 개최되는 (사)세계스포츠선교회 시상식에서 ‘2020 일본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엘크로 USA CORP이 후원한다.

박준호 엘크로 USA CORP 대표이사는 “엘크로 판매 순이익의 8%를 십일조 개념으로 미션아일랜드에 후원해 사도행전 1장 8절 말씀을 실천하는데 사용하기로 미국 법원에 공증 등기를 완료했다”며 “2020년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을 만나 엘크로를 함께 마시면서 세계평화와 북한의 복음화를 위해 기도하는 날이 오기 바란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김한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