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카이티브이

KT그룹의 미디어 채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스카이티브이(skyTV)가 ‘덤덤스튜디오(DUM DUM STUDIO)’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스카이티브이는 스카이드라마(skyDrama), 스카이엔터(skyENT), 스카이스포츠(skySports)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9개를 운영하고 있다.

앞서 스카이티브이는 지난 7월부터 디지털 채널 ‘덤덤스튜디오’를 공식 개설하고 다양한 웹 콘텐츠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기회와 노하우를 제공하고 시청자 중심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 스카이티브이는 1인 미디어 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생태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당신의 콘텐츠는 무엇인가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유로운 주제로 직접 제작한 3~10분 분량의 동영상을 11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를 받는다.

스카이티브이는 이번 공모전에서 1차 크리에이터로 선발된 10개 팀에게는 총 30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하고, 제작 기간 4주를 거쳐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된 4개 팀에게 약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스카이티브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에게 영상제작에 대한 실무 코칭 및 ‘덤덤스튜디오’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1인 크리에이터와 다양한 장르의 특별한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윤용필 스카이티브이 대표이사는 “미래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무한한 창의성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도전적인 킬러 콘텐츠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라며 “1인 미디어 산업을 활성화시킴과 동시에 시청자 중심의 지속 가능한 콘텐츠를 확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