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맞아 가족들과 ‘무료’ 고궁 나들이 가요”
“추석 명절 맞아 가족들과 ‘무료’ 고궁 나들이 가요”
  • 김한소 기자
  • 승인 2019.09.1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문화관광연구원

추석을 맞아 전국 주요 관광지가 무료개방된다.

12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서울 4대 고궁인 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 등은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관람객들에게 입장료를 받지 않는다. 북한산·지리산·소백산 등 국립공원 생태관광 체험도 무료로 할 수 있다.

이어 13일 강원 속초에서는 한복 착용 입장객과 속초 시민들에게 속초시립박물관 무료입장 기회가 제공된다. 경북 상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14~15일 양일간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며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은 29일까지 입장료를 30% 할인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달 29일까지 ‘취향 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을 주제로 ‘가을 여행주간’ 행사를 추진 중이다. ‘취향저격 마을여행단’은 전문가가 추천하는 여행지 20곳을 소개, 여행스케치·혜민스님·유현수 요리연구가 등과 함께 여행할 기회도 준다.

또한 전국 광역 지방자치단체는 20개 대표 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올 가을 여행주간에는 전국 10개 지역(부산, 인천, 광주, 세종, 경기, 충남, 전북, 경남, 대전, 강원)에서 프로그램 2개씩을 구성했다. 참가비 1만원으로 기차여행을 떠날 수 있는 ‘만원의 행복 기차여행’도 2880명을 대상으로 20개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행주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파이낸셜투데이 김한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