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 넥슨, ‘마블 배틀라인’,‘어벤져스:엔드게임’ 이벤트 스테이지 2차 오픈

넥슨은 마블 지적재산권(IP) 기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MARVEL Battle Lines)’에 <어벤져스: 엔드게임> 2차 이벤트 스테이지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마블 배틀라인’에서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개봉을 앞두고 순차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11일 첫 선보인 ‘어벤져스: 타임스톤의 수호자’ 스테이지에 이어 ‘어벤져스: 마인드 스톤의 수호자들’을 추가 오픈했다.

와칸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어벤져스: 마인드 스톤의 수호자들’은 ‘비전’의 프로세서에 보관되어 있던 ‘마인드 스톤’을 떼어내고, ‘타노스’가 ‘마인드 스톤’을 차지하는 것을 막기 위해 블랙 오더와 격돌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스타크 실험실’을 통해 사전 오픈했던 ‘배틀월드’ 시즌 카드 중 8종을 정식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엔드게임 버전의 ‘토르’, ‘헐크’, ‘로닌’, ‘타노스’, ‘로켓 라쿤’, ‘네뷸라’, ‘블랙 위도우’, ‘앤트맨’ 등 영화 속 캐릭터를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일수에 따라 ‘보석’과 ‘골드’, ‘영웅 카드’를 지급한다. 신규 스테이지와 관련한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보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카드 강화 횟수에 따라 경험치와 ‘골드’, ‘프리미엄 카드 묶음’을 선물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프렌즈레이싱’의 신규 콘텐츠 ‘그랑프리 시즌 1’ 사전 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가 22일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의 신규 콘텐츠 ‘그랑프리 시즌 1’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업데이트 예정인 ‘그랑프리 시즌 1’은 기존의 ‘브론즈’, ‘실버’, ‘골드’ 리그와 달리 필수 달성 요건 없이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리그 콘텐츠로 특정 운영 시간에만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기념해 실물 ‘프렌즈레이싱’ 경품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22일부터 30일까지 사전 예약자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프렌즈레이싱 브릭 피규어’를 선물한다. 또,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인게임 재화인 ‘수정’ 100개와 ‘고급 펫박스’ 쿠폰을 증정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22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출시 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캐릭터 ‘린’과 ‘협동전’, ‘클랜전’ 등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게으름쟁이 소녀라는 별명을 지닌 ‘린’은 전투 대형의 가운데 열에서 활약하는 지원형 캐릭터다.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물리 공격력과 마법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선보인 ‘협동전’은 최대 3명이 실시간으로 협력해, 총 3단계의 고난도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콘텐츠다. 각 이용자가 한 단계씩 맡아 순서대로 스테이지를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투 참여자 외 두 명은 ‘필살기(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해 도울 수 있다.

‘클랜전’은 클랜원들이 힘을 모아 막강한 5종의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면서, 총 피해량을 기준으로 클랜 간 경쟁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앞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며, 최종 순위에 따라 풍성한 보상이 지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하면 ‘쥬얼’, ‘고급 정련석’, ‘경험치 포션’ 등 아이템을 선물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원더택틱스’, ‘영웅 전용 카드’,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원더택틱스’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더택틱스’의 주요 캐릭터인 전설 신화 영웅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영웅 전용 카드’가 추가됐다. 영웅 카드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종류의 장비로 전설, 희귀, 일반 총 세 가지 등급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영웅마다 정해진 전용 카드를 장착해 추가적인 특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원더택틱스’는 지난 2월 ‘스타 콘테스트’에서 1등을 차지했던 스타 영웅 ‘플로라’를 새롭게 제작해 선보인다. ‘플로라’는 유저가 캐릭터의 이름, 스킬, 컨셉 등 전반에 걸쳐 직접 기획한 신규 영웅이다. 뛰어난 회복력과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최고 등급 카드인 ‘전설 카드’를 지급한다. 또한 공식 카페에서 진행되는 ‘수집왕 이벤트’ 등을 통해 기존 유저를 비롯해 신규 유저의 성장을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FGS 우승팀_OP 게이밍 레인저스 사진=펍지주식회사

◆ 펍지주식회사, ‘페이스잇 글로벌 서밋: 펍지 클래식’ 종료

펍지주식회사는 2019 시즌첫 글로벌이스포츠 대회 ‘페이스잇 글로벌서밋: 펍지클래식(FACEIT Global Summit: PUBG Classic, 이하 FGS)’이 지난 21일 종료됐다고 밝혔다. 북미, 유럽, 중국, 한국 등 전 세계 24개 팀이 총상금 40만 달러를 두고 경합을 벌인 이번 FGS 1위의 영예는 OP 게이밍레인저스(58킬, 101포인트)에 돌아갔다. 2위에는 북미지역의 STK팀, 3위에는 유럽지역의 TL팀이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OGN 엔투스포스는 52킬, 86포인트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Team VSG는 50킬, 84포인트로 6위, 아프리카프릭스 페이탈은 34킬, 51포인트로 13위를 기록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동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