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기존보다 지방 함량을 40% 줄여, 더욱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저지방 참치인 ‘가벼운참치’ 5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최근 과도한 식단 관리보다 지방 등 특정 성분을 줄인 ‘로우 푸드(Low Food)’가 주목받으면서, 맛은 물론 건강까지 모두 고려한 식품들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이에 오뚜기는 기존보다 지방 함량을 줄여 기름 걱정 없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가벼운참치’를 리뉴얼 출시하며 시장 저격에 나섰다. ‘가벼운참치’는 △가벼운참치 라이트스탠다드 △가벼운참치 더마일드 △가벼운참치 김치찌개용 △가벼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자재 브랜드 ‘아이누리’가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들이 건강한 식습관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취지다.공모전은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이하 서국련)와 함께 기획했다. CJ프레시웨이와 서국련은 2020년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한다는 공동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협약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영유아 보육 및 교육시설 또는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구현하고 이를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단백질 전문브랜드 ‘마이밀’의 전속모델로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마이밀’은 동∙식물성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한단백질 섭취를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철저한 자기관리와 성실한 자세로 가수는 물론 배우로서도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한 이준호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마이밀’이 추구하는 균형잡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이준호는 MBC 인기 예능 ‘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연구개발 단계부터 ESG 경영 방침을 제품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클린뷰티 항목과 기준을 정의하고 측정하여 지속 관리하는 ‘클린뷰티 인사이드(Clean Beauty Inside)’ 시스템을 시행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클린뷰티는 파라벤 무첨가, 플라스틱 포장재 저감, 비건(Vegan) 등과 같이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화장품을 의미하는 신조어로써, ESG 경영 확대와 기후변화, MZ세대의 가치소비와 코로나로 인한 건강의 중요성 등이 부각되며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뷰티 트렌드다.LG생활건
아성다이소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용돈박스, 카네이션 생화와 조화, 브로치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용돈박스는 선물상자 안에 카네이션 조화와 용돈을 예쁘게 넣을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으로 가정의달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용돈박스는 총 4가지 형태로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프리미엄 용돈박스(OPP 포함)’는 카네이션 비누꽃, 메시지 카드와 투명봉투가 포함된 구성으로, 투명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교촌치킨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 매장 ‘웅진플레이도시점’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투고 매장 ‘웅진플레이도시점’은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내 입점했다. 파도 풀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이곳에서는 치즈트러플순살, 살살치킨, 허니순살, 레드순살 등 순살치킨 메뉴를 판매한다.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편의성은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치킨과 즐길 수 있는 웨지감자, 치즈볼, 꽈배기 등 사이드 메뉴도 함께 마련했다.특히 치킨에 빠질 수 없는 맥주 메
롯데호텔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여 뜻 깊은 ‘홉스 위드 유(Hopes with U)’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롯데호텔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의 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굿네이버스에 기부되어 국내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내 아이와 더욱 의미있는 키캉스를 즐길 수 있는 기회이다.롯데호텔은 나이키 홍대와 협업하여 아이가 직접 모자나 티셔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키즈 나이키 바이 유(Kids’ NIKE BY YOU)’패키지를 선보이며 나이키 홍
광동제약은 액티비티 음료 ‘온더그린’의 모델로 배우 임시완을 선정하고 신규 광고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캠페인을 통해 ‘액티비티 음료 선두주자’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온더그린’은 음료시장이 다변화됨에 따라 올해 광동제약이 새롭게 출시한 액티비티 음료다. 액티비티 음료란 일상생활이나 여가 시간을 활용해 즐기는 신체활동에 적합한 음료를 일컫는다.광동제약은 연기와 일상에서 성실함을 보여주는 배우 임시완이 자기관리에 철저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에 다부진 열정을 발휘하는 젊은이들을 대표하는 인물로서 온더
NS홈쇼핑이 오는 27일 오후 대구맛집 ‘산호찜갈비’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25일 밝혔다.프렌차이즈 없이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산호찜갈비’의 대표 메뉴인 찜갈비를 NS홈쇼핑에서 단독으로 론칭방송한다.‘산호찜갈비’는 30년 이상 운영해온 가게를 전문가가 종합평가해 선정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증하는 ‘백년가게’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NS홈쇼핑에서 단독 론칭 방송으로 만날 수 있는 ‘산호찜갈비’는 소갈비를 삶은 육수 베이스에 100% 국내산 마늘과 굵은 고춧가루를 넣은 ‘산호찜갈비’ 식당의 비법소스 그대로 적용해 만들었다.황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5월 10일까지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1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판아워홈(Pan-Ourhome)’은 아워홈 팬으로서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온라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다.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11주년을 맞았으며, 현재까지 대학생 1000여명이 판아워홈으로 활동했다.판아워홈 11기는 국내 거주하는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학생들은 5월부터 11월까지 총 7개월간 아워홈 공식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21일 새하늘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찾아가 치킨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BBQ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새하늘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치킨릴레이를 통해 치킨 40마리를 전달했다. 또한 14일에는 그룹홈(아동, 청소년 공동생활가정)과 아동복지센터 3곳에 최근 출시한 로제치킨과 크런치 버터치킨 60인분과 BBQ 상품권 80장을 전달한 바 있다.이번 행사에 참석한 BBQ 관계자는 “아이들이 치킨을 좋아하지만 코로나19로 아이들 모두가 먹을 수 있을 만큼의 후원이 없다는 것을
동원그룹이 2022년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동원그룹은 지난 22일부터 5월 9일까지 동원산업, 동원로엑스, 동원F&B, 동원디어푸드,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동원엔터프라이즈 등 8개 주요 계열사에서 영업, 생산, 연구, IT 등 다양한 부문의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규모는 400여명이다.동원그룹은 최근 2차전지 소재 사업을 통해 신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전 계열사에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첨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관련 분야의 채용 정원을 대폭 확대했다.이번 모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소주 ‘진로’가 출시 3주년을 맞았다고 25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3년간 누적판매 10억병을 돌파, 1초에 11병이 판매되는 등 참이슬과 함께 하이트진로의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했다.진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판매 성장세를 이어갔다. 2021년은 전년대비 약 5% 판매 증가했다. 팩소주와 페트소주 출시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가정용 제품이 약 37% 성장하며 판매를 견인했다. 홈술족을 겨냥한 팩소주와 페트소주는 전체 가정 판매의 약 17%를 차지했다. 올해 1분기 판매도 전년동기대비 약 8% 증
# ‘알’아도 별 ‘쓸’모 없는 ‘정’보를 전하는 ‘알쓸정’입니다. 살다가 무심코 지나치는 것들에 물음표(?)를 더해 전해드립니다. ‘알쓸정’은 여러분들의 참여를 적극 환영합니다. 일상 속 궁금한 것들 ‘모두’ 댓글로 달아주시면 ‘알쓸정’에서 상세히 취재해 알려드리겠습니다.벚꽃이 지며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여름철 더위를 식히기 위해 바다에 가거나 수박을 먹지요. 그중에서도 여름 하면 이 음식을 빼놓을 수 없을 텐데, 바로 아이스크림입니다.어릴 적 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 부모님을 조르다 혼난 기억도 있을 텐데요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는 “최근 배달앱 수수료 등 패밀리(가맹점) 부담 가중 및 국제 곡물, 제지 등 원부재료와 국내외 물류비, 인건비 급등에 따라 더 이상 버텨내기 어려워, 내달 2일부터 제품 가격을 2000원 인상한다”라고 22일 밝혔다.BBQ는 황금올리브 치킨 기존 1만8000원에서 2만원으로, 황금올리브 닭다리 1만9000원에서 2만1000원으로 인상하는 등 전 메뉴(사이드메뉴, 음료 및 주류 제외)를 2000원 상향 조정키로 했다.이번 가격조정 배경에 대해 BBQ는 “배달앱 중개 수수료 및 배달비(라이더 비용)와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오는 28일 전국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파스쿠찌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맹사업 노하우는 물론 종합적이고 차별화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주요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연다.파스쿠찌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전화 및 인터넷을 통한 1대1 상담, 상시 언택트 사업설명회 등을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또한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늘어난 점에 착안해 ‘
코웨이가 지난 2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고용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을 선언했다고 22일 밝혔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박화진 고용노동부 차관과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전현정 코웨이 경영지원본부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으로 ▲적합 직무 개발‧맞춤형 채용 ▲적합 인력 양성 및 맞춤 훈련 확대 ▲장애인 근로자 근무지원 서비스 확대 ▲장애인식개선 직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리싸이클 섬유 ‘리젠(regen)’으로 만든 무신사 스탠다드의 티셔츠와 양말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효성티앤씨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의 첫 친환경 의류 시리즈인 ‘그린 라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템이다.앞서 효성티앤씨는 지난 1월 무신사와 친환경 의류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이번에 출시된 리젠 티셔츠와 양말은 대중적인 디자인, 다양한 색상의 친환경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친환경 의류의 진입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HMR 제품 개발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소비자 패널 ‘오쎈(Oh Sen) 1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아워홈 소비자 패널 ‘오쎈(Oh Sen)’은 아워홈의 주요 HMR 제품을 체험해 맛을 분석하고 평가하여 소비자 관점에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아워홈은 냉동 도시락, 면, 국·탕·찌개 등 HMR 제품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제품 개선 및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이번 오쎈 1기 공개 모집은 ‘소비자 패널’과 ‘MZ 패널’로 2개 그룹으로 나
CJ제일제당이 햇반 용기 재활용 활성화 캠페인과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을 확대하며 ‘지구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의 ‘지구의 날’에 동참한다.CJ제일제당은 고객이 직접 돌려 보낸 햇반 용기를 활용해 친환경 가습기를 만드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월부터 소비자가 사용한 햇반 용기를 직접 수거하는 '지구를 위한 우리의 용기' 캠페인을 자사몰인 CJ더마켓을 통해 펼치고 있다.임직원이 만드는 친환경 가습기는 전자파 없이 건강하고 안전한 실내환경을 제공하는 천연 가습 방식이다. 수거된 햇반 용기를 분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환자용식품 브랜드 뉴케어가 단백질 섭취를 위한 황금비율 구성으로 설계한 ’뉴케어 액티브’의 전속모델로 배우 고수를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뉴케어 액티브’는 30대부터 감소하는 근육량을 대비해 간편하게 영양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최적의 단백질 흡수를 고려해 만든 단백질 음료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다양한 운동과 철저한 자기관리로 변함없는 외모와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고수를 통해 꾸준한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고수와 함께 뉴케어 액티브가 선사하는 건강하고 활기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