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커뮤니케이션 김성규 실장 특강. 사진=(사)인재육성아카데미
㈜노을커뮤니케이션 김성규 실장 특강. 사진=(사)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2021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주)노을커뮤니케이션즈와 연계해 실시했다.

15일 인재육성아카데미에 따르면,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중소·강소 기업에 대한 체험을 통해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 및 노동시장으로의 조기입직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 따르면 이번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은 취업준비생 특화 프로그램으로 기획·홍보·마케팅 직무를 지원하는 취업 준비생 27명이 참여해 10일부터 11일까지 무박2일 동안 기업 CEO 특강, 인사담당자 특강, 직무체험 뿐 아니라 유형별 면접클리닉, 커리어 로드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구직역량을 강화시켰다.

행복한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주)노을커뮤니케이션즈는 종합 홍보 마케팅 전문 회사로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국제 메가 이벤트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한국관광공사 등 주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으로 참여자들에게 PR, 광고대행사의 주요 업무와 하루 일과, 제안서 작성방법 등의 업무의 전 과정을 소개했다.

(주)노을커뮤니케이션즈 김승형 대표는 기업 CEO 특강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인생 최대 위기를 인생 최대 기회로 만들려면 다양한 사람을 만나면서 경험을 많이 쌓아라“라고 전했다.

이어진 직무체험에서는 (주)노을커뮤니케이션즈에서 실제로 진행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업무와 관련해, ‘20대의 방문을 늘리기 위한 솔루션’을 주제로 PT제작과 발표를 수행하였다. 최수연(취업준비생 참여자)는 “막연히 마케팅 직무를 준비하고 있었지만, 무엇을 준비해야 될지 몰랐다. 인사담당자 특강으로 광고업이 필요로 하는 역량에 대해 알게 되어, 취업 준비를 다시 계획할 수 있었던 기회”라고 말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이후 대학교 재학생과 청년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기획 중에 있다. 향후 프로그램에도 기업 CEO 특강, 인사담당자 특강, 취업선배 멘토링뿐 아니라 유형별 면접 클리닉, 퍼스널 브랜딩 등 참여자의 희망 직무와 수요에 따라 기업 선정과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역 청년들의 구직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하여 ‘2021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 뿐 아니라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자체 사업인 ‘상반기 직무설명회’를 조선대학교와 협력하여 오는 6월 28일(영업마케팅 직무), 29일(생산관리 직무)에 진행한다.

파이낸셜투데이 광주 박강복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