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포마드 헤어 짧은 머리 스타일링…왁스 바르는 방법은

2018-03-30     제갈민 기자
최근에는 댄디하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찾는 남성이 늘어나면서 포마드컷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남자들도 여자들만큼이나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추구한다. 남자 연예인들이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면서 일반인들도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이같이 스스로를 가꾸는 그루밍족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남성용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제품들 중 헤어스타일링에 관심 있다면 남자 왁스를 빼먹을 수 없다. 왁스로 스타일링을 할 경우 헤어 라인을 깔끔하게 만들어주고 보다 댄디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댄디하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찾는 남성이 늘어나면서 포마드컷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포마드 머리는 고정력을 가진 헤어 손질 제품으로 머리에 광택을 주고 자신이 원하는 머리모양으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 헤어 제품을 지칭하는 용어로 시작되었다. 현재의 남자 머리 왁스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포마드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헤어왁스, 스프레이 등의 제품을 활용해 전형적인 2:8 포마드 스타일링부터 5:5 스타일링까지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하면 된다. 이 때 어떤 제품을 상용해 포마드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좋은지 선택이 어렵다면 남자 헤어왁스 중 추천 제품을 참고하는 것도 좋다.

부드러운 광택과 소프트한 질감으로 클래식한 포마드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BOSOD 시크 포마드’를 추천한다. 한 고정력으로 헤어스타일의 오랜 유지가 가 가능하며 세정력이 뛰어나 깨끗한 두피 관리를 도와준다. 모발에 좋은 단백질 2가지와 식물 추출물 32가지를 함유하고 있으며 오리엔탈 머스크 향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좀 더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무광타입의 소프트 왁스 ‘BOSOD 시크 왁스’에 주목해 보자. 우수한 세팅력의 식물성 왁스 함유로 쇼트 헤어부터 웨이브 등 남자 왁스 스타일링까지 남성들이 유행 헤어스타일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게 돕는다. 뿐만 아니라 모발에 건강한 보습에너지를 주어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 한다.

헤어 전문가는 "머리를 말리면서부터 스타일링을 잡아야 원하는 남자 포마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자신과 어울리는 가르마를 정해 나누고 옆머리는 살짝 눌러주되 머리결 방향을 따라 드라이를 해주면 된다"며 "무엇보다 세정력이 좋은 포마드와 왁스를 활용해 볼륨을 살린다면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