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REST API 오픈 이벤트

2025-06-23     최정화 기자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이 일반 투자자들도 자동매매 시스템 구축이나 실시간 시세 조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키움증권은 23일 ‘키움 REST API’ 오픈을 기념해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키움 REST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자신만의 알고리즘 전략을 기반으로 자동매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웹 기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다. API는 응용 프로그램과 시스템 간의 데이터 연동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31일까지 키움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키움 REST API로 기간 내 거래를 진행한 고객 전원에게 현금 1만원을 지급한다. 100만원 이상 거래 시 현금 1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거래 금액 상위 고객은 추첨을 통해 맥북 에어와 제닉스 게이밍 의자 등 트레이딩 툴킷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키움 REST API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와 맥,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OS)에서 누구나 쉽게 본인만의 자동매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도 지원한다. 파이썬(Python), 자바(Java) 등 언어를 지원해 일반 개인부터 전문 개발자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이 손쉽게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제와 질의응답(Q&A) 게시판도 제공한다.

특히, 생성형 인공지능(AI) 및 검색증강생성(RAG) 기반의 ‘AI 코딩 어시스턴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코딩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키움 REST API를 활용할 수 있다.

키움 REST API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내 트레이딩 채널 메뉴의 키움 REST API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PI 가이드, AI 코딩 어시스턴트, Q&A 등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자동 매매에 관심 있는 투자자에게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자신만의 매매 전략을 쉽고 편리하게 구현하고, 실질적인 투자 성과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최정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