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큐피엠, 유증 통해 애드바이오텍 인수 자금 확보 순항
2025-06-16 한경석 기자
오큐피바이오엠(오큐피엠)은 16일 “애드바이오텍 지분 인수에 필요한 280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오큐피엠은 애드바이오텍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총 4회에 걸쳐 280억원으로 참여한다. 해당 유상증자 자금 마련을 위해 오큐피엠은 주주배정과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추진한다.
오큐피엠은 면역항암제 오레고보맙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 약 2000억원의 기업가치로 약 130억원 규모의 자금을 주주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조달한 바 있다.
오레고보맙은 난소암을 대상으로 하는 항체 기반 면역항암제 후보물질로 현재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표준 화학요법 대비 부작용을 줄이면서 면역 반응을 유도해 재발률 감소와 생존기간 연장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으로 전해졌다.
오큐피엠과 애드바이오텍은 임상 2상 단계에서부터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애드바이오텍의 사업 인프라와 오큐피엠의 IP 자산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오큐피엠 관계자는 “애드바이오텍 인수 자금 확보와 함께 글로벌 임상에 속도를 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글로벌 면역항암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IP 기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