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방카 마케팅 전문가 그룹 ‘Sh서밋원’ 새 출발

2025-04-09     신수정 기자
Sh수협은행이 지난 8일, Sh Summit One의 정기모임을 진행했다. 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방카슈랑스 마케팅 역량 강화 및 비이자이익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그룹 브랜드를 기존 ‘Sh엠디알티클럽(MDRT Club)’에서 ‘Sh서밋원(Summit One)’으로 변경했다고 9일 전했다.

Sh서밋원은 Sh수협은행에서 방카 설계 및 판매 분야에서 최고의 실적을 달성한 ‘상위 1% 전문가들의 모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Sh수협은행은 그동안 ‘Sh엠디알디클럽’이라는 자체 모임을 운영해 왔다. 하지만 기존 MDRT협회명과 유사해 오해 소지가 있고 수협보험을 이용하는 고객에 대한 신뢰·가치 제고, Sh수협은행 소속 방카 전문가들의 자긍심 제고 차원에서 차별화된 브랜드로의 변경을 추진했다.

Sh수협은행은 앞서 8일, Sh서밋원 소속 회원들의 모임을 갖고 이 같은 브랜드 변경의 취지를 설명하는 한편, 2025년 비전과 자산관리(WM) 사업 추진 방향성 등을 공유하는 세션을 진행했다.

Sh서밋원 회원들은 수협보험 상품 판매뿐 아니라 소속 영업점 내에서 WM분야 마케팅 리더로 활동하며 비이자이익 성장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h서밋원 브랜드를 통해 방카슈랑스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글로벌 수준의 전문가를 양성해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겠다”며 “방카뿐 아니라 WM 영역 전반에서 Sh수협은행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