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고객 중심 ‘손님 소리 체험의 날’ 운영

2025-03-28     한경석 기자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왼쪽에서 여섯번째)와 임직원들이 손님 소리 체험의 날 행사에 참여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증권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은 ‘손님 소리 체험의 날’ 운영과 ‘손님가치선언문’ 발표를 통해 고객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28일 전했다.

하나증권에 따르면 ‘손님 소리 체험의 날’은 경영진이 ‘손님케어센터’에서 콜센터 상담 업무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앞서 26일부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가 참여해 현장에서 손님 목소리를 듣고 우수 상담 사례 등을 분석하며 손님 응대 품질 개선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하나증권은 손님 가치 향상을 위해 경영진들이 참여하는 ‘손님 소리 체험의 날’ 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할 예정이다.

하나증권은 이어 27일 손님가치선언문도 발표했다. 선언문을 통해 ‘손님을 위해 하나 되어 일할 것’, ‘손님을 깊이 이해할 것’, ‘투자 전문성을 갖출 것’, ‘손님 중심으로 끊임없이 도전할 것’ 등 손님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임직원 행동강령을 수립해 손님 중심 기업문화를 강화한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는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은 필수적 과정”이라며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