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병우 iM뱅크 행장 “영업일선, 우문현답 자세 갖춰야”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이 ‘현장에서 답을 찾는 적극적인 자세’를 강조하며 “영업 일선에서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의 자세를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iM뱅크는 2025년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2025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실시했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조기영업 활성화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해 예년보다 앞당겨 개최됐다.
올해는 세일즈 특강을 시작으로 올해 주요 그룹의 경영전략 발표를 통한 경영목표 달성 중점 추진 과제 공유, 새해 새롭게 신설된 영업그룹과 수도권그룹의 지역별 영업전략 발표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iM뱅크 2025년 경영 목표는 ‘Focus on Value up’으로 시중은행 전환 이후 본격적인 질적 성장과 더불어 은행 가치 향상에 집중하겠다는 전 임직원의 의지를 담았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 방향으로 성장을 위한 전략자산 중심 성장, 수익 추진과 위험 요인 분석에 따른 손익 추구, 경영 효율성 강화의 미래 전략 수립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디지털 분야에선 플랫폼 고객 증대, 인프라 경쟁력 강화를 강조했으며 여신·리스크 분야는 자산건전성 개선, 질적 성장, 수익성 향상 전략 등을 제시했다.
시중은행 전환 이후 첫 신설 점포인 원주금융센터 성장전략을 비롯해, 영업력 강화를 위해 신설된 영업그룹과 수도권그룹에서 영업환경을 고려한 추진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지역 및 서민지원 대출과 관련한 지속적인 관심도 당부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올해 녹록치 않은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 ‘건전성·프라이싱·수신조달’의 3대 핵심과제에 집중하면서, 동시에 임직원 모두가 회사의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기업가치 개선에 힘을 쏟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이라는 각오를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