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혁 신한은행장 “영업방식‧미래‧현장의 변화 철저히 대비해야”
신한은행,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New Route for Value-up’ 주제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 “변화의 방향을 잘 읽고 이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하며, ‘영업방식의 변화, 미래를 위한 변화, 현장의 변화’를 강조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3일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New Route for Value-up’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작년 주요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 경영환경 변화에 맞춘 성장방식 전환의 필요성을 공유했다.
정 행장은 “기업가치 밸류업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지금까지 잘해왔던 자산 성장 중심의 영업에 더해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질적 성장이 중요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영업방식의 변화, 미래를 위한 변화, 현장의 변화’를 언급하며 “기업가치 밸류업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지금까지 잘해왔던 자산성장 중심의 영업에 더해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질적 성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정 행장은 “이런 변화의 과정에서 특히 유념해야 할 것은 리더들이 도덕적으로 바른 기준을 가지고 균형을 잡아야 한다”며 “믿을 수 있는 신한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어떤 전략과 제도도 변화하는 환경에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없다”며 “강하면서도 유연함을 갖춘 ‘강유겸전(剛柔兼全)’의 자세로 강한 신한의 저력을 발휘함과 함께 변화하는 환경에도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자”고 했다.
신한은행은 고객솔루션 역량 강화를 위해 설정한 ‘고객몰입조직으로의 전환’ 방향성 하에 ‘연결과 확장’을 더욱 확대하고 디지털 사업과 현장의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조직 내 플랫폼 Biz 중심 조직을 신설해 플랫폼사업에서의 명확한 성과를 창출하고 현장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채널부문과 영업지원부문을 개편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수정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