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금융 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 ‘양호’ 획득
2024-12-16 박혜진 기자
KB손해보험이 올해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금융 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에서 ‘양호’ 등급을 받았다고 16일 전했다.
KB손해보험은 이와 관련 “상품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민원 모니터링 체계를 내실있게 운영하는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판매 절차 준수 확인제도와 불완전판매 예방, 계약 건전성 관리 활동 등을 통해 판매 단계에서의 소비자 보호 기준과 절차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이번 평가대상 총 26개 금융회사 중 유일하게 ‘상품 판매’ 부문에서 양호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총 8개 평가항목 중 6개 이상 항목에서 양호 이상의 등급을 받아, 가장 우수한 결과를 기록했다. 이는 예년에 비해 한층 강화된 평가 기준 속에서 이룬 성과로, KB손해보험의 고객 중심 경영이 결실을 봤다는 게 KB손해보험 측 설명이다.
올해 취임한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는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을 고객에 두고,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고객 관점에서 구축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에 집중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올해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양호 등급을 받은 것은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