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저축은행, ‘최고 3% 금리’ 마이버킷 ESG 걷기 챌린지 개최

2024-10-30     신수정 기자
고려저축은행 마이버킷 ESG 걷기 챌린지 시안. 사진=고려저축은행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고려저축은행이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마이버킷 ESG 걷기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30일 전했다. 

‘마이버킷 ESG 걷기 챌린지’는 일정 걸음 수를 달성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최대 3%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고객의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의 일환 마련됐다.

우대금리는 달성한 걸음 수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20만보 달성 시 3%, 18만보 달성 시 2%, 15만보 달성 시 1%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각 구간별 우대금리는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된다. 마이버킷 정기적금의 기본금리가 연 4%인 점을 고려하면 최고 연 7%까지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챌린지는 헬스케어 앱 ‘워크온(Walkon)’을 통해 챌린지에 참여하고 걸음 수를 기록할 수 있다. 해당 챌린지 가입 기간 동안 마이버킷 정기적금은 최소 1만원부터 5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고려저축은행 모바일 앱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박다현 고려저축은행 GOBANK사업팀 행원은 “고객들이 건강과 금융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하려고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ESG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금융사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