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00만의 금융흥행작’ 광고 조회수 1000만 돌파

2024-10-08     신수정 기자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 광고 영상인 ‘2000만의 금융흥행작, KB스타뱅킹’이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8일 전했다.

KB국민은행의 이번 광고는 ‘1000만을 넘어, 너나 할 것 없이 빠져든 2000만의 금융 흥행작’이라는 광고 문구를 활용해 제작됐다. 영화계의 ‘천만 흥행작’이라는 수식어를 KB스타뱅킹에 비유했으며, 해당 광고는 공개한 지 1개월 반 만에 누적 10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광고 속에선 실제 KB스타뱅킹 사용 후기들을 등장시켜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했다. 어린이, 학생, 직장인, 군인, 시니어 등 다양한 모델로 광고에 등장해 모든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KB스타뱅킹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8월에 공개된 KB스타뱅킹의 새 광고는 최근 금융권 광고들과는 다른 전략을 활용했다. 일반인 모델 출연하면서도 압도적인 규모감을 보여주는 컴퓨터그래픽(CG) 기술을 접목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더불어 KB스타뱅킹의 서비스 16종을 표현한 세로형 광고 영상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해 제작했다.

KB국민은행은 이를 기념해 감독판 트레일러가 포함된 광고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는 앳된 어린아이가 스타뱅킹을 ‘인생작’이라며 감탄하는 모습이 담겼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을 표현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활용해 더 친근하고 다양한 그림을 보여드리고자 했다”며 “1000만을 넘어, 2000만의 금융흥행작이라는 광고 카피처럼 1000만 조회수를 넘기며 보여주신 관심에 감사드리고 양질의 금융 서비스와 재미있는 광고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