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대학생 서포터즈 ‘A BETTERS’ 발대식 개최

2024-07-12     박혜진 기자
ABL생명의 대학생 서포터즈 ‘A BETTERS’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지난 11일 인터넷 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A BETTERS’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서포터즈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 출생) 대학생들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상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에 반영한다. 궁극적으로는 인터넷 보험 인지도를 제고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ABL생명에서 지난해부터 운영하는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기수는 기존 9명에서 20여명으로 지난 1기보다 확대됐다. 서포터즈는 지난 지난달 17일부터 28일까지 금융보험업 및 마케팅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다.

서포터즈는 내달 28일까지 5개의 팀으로 나눠 상품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 관련 주제로 인터넷 보험, 소셜미디어(SNS) 마케팅 및 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물품이 지원되며, 종료 시점에는 그동안 수행한 과제물들의 평가를 통해 팀별로 포상할 계획이다. 또, 최종 우수팀에게는 향후 ABL생명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김종문 ABL생명 e-Business부장은 “A BETTERS 서포터즈는 지난해 Z세대 대학생들에게 관심과 호응을 얻어 올해 2기로 돌아온 만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험산업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며 젊은 시선으로 브랜드 가치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