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전속설계사 위해 11번째 MDRT DAY 개최

2024-05-16     박혜진 기자
지난 14일 충남 천안 계성원에서 열린 ‘2024 교보 MDRT DAY’에서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가운데)이 교보 MDRT FP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전속설계사를 위해 11번째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 DAY를 개최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14일 충남 천안 계성원(교보생명 연수원)에서 ‘2024 교보 MDRT DAY’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대형 생명보험사가 전속 재무설계사(FP)를 위해 생명보험의 가치와 직업윤리 의식을 일깨우고 FP로서의 동기를 부여하는 행사를 꾸준히 여는 것은 이례적이다.

MDRT는 1927년 미국에서 시작된 전 세계 생명보험 설계사들의 국제적 모임이다. MDRT 한국 회원 가입자격은 연간 수수료 6250만원 또는 보험료 기준 1억5600만원을 달성해야 한다.

교보생명이 지향하는 영업문화는 전문성과 직업윤리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봉사하며 장기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것이다. 보험 판매실적 외에 세부 기준이 없는 미국 MDRT와 달리 교보 MDRT 멤버는 판매실적뿐만 아니라 유지율, 불완전판매율 등 윤리기준까지 적용해 선정한다.

교보생명이 MDRT 문화 구축과 올바른 생명보험 문화 확산에 힘쓰는 이유는 전속설계사 위주의 영업 전략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보험업계는 판매 경쟁으로 제판분리가 확산되고 GA(법인보험대리점)가 주요 판매채널로 부상했지만, 생명보험의 가치에 부합하는 완전 가입과 최적의 보장유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려면 전속설계사 채널이 적합하기 때문이다.

교보 MDRT FP 490여명과 현장 영업관리자, 본사 임원·팀장 등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올바른 생명보험 영업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교보 MDRT 윤리선서’로 문을 열었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아낌없이 베풀어서 더 크게 성공하자’라는 주제로 교보 MDRT 문화를 공유하고 FP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창재 의장은 “생명보험이야말로 고난을 겪는 사람들을 다른 이들이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도와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회제도”라며 “보험 컨설턴트는 단순히 보험상품을 ‘파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가족)을 살리는(보장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