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금융소비자보호 임직원 교육
투자자 성향 관련 유의 사항 등 내용
2024-04-23 조송원 기자
교보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전체 임직원 대상 교육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융소비자보호·권익향상 인식 제고 ▲소비자중심경영(CCM) 개념·전파 ▲금융사고 사전 예방·관리강화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에 교보증권은 본부장과 부·지점장 주도하에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CCM 동영상 시청, 최근 민원 제기 사례·예방 교육을 이달 말까지 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투자자 성향 관련 유의 사항 ▲방문판매 시 유의 사항 ▲펀드 판매프로세스 중점사항 ▲CCM 주요 사항이다.
특히, 최근 이슈인 고령 금융소비자 불완전판매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를 전파하며 사전 예방·보호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김철우 교보증권 소비자보호본부장은 “당사는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의 가치로 인식하고 있으며,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조송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