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파트너스, “수입원 창출” 입소문에 2000명 상담
2024-04-09 박혜진 기자
메리츠화재가 본업을 꾸준히 지키면서도 부업으로 새로운 수입원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새 플랫폼을 구축했다.
9일 메리츠화재는 지난 2월 ‘메리츠파트너스’ 출시 후 온라인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한 달여간 약 31만명이 홈페이지를 방문했고, 2000여명이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메리츠파트너스는 기존 설계사와 달리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자유롭게 활동하기를 원하는 자영업자와 대학생, 주부 등은 물론 주말 등을 알차게 활용하길 원하는 직장인들을 겨냥해 만들어졌다.
가장 큰 장점은 실적에 대한 압박 없이 본인이 원하는 때 원하는 만큼만 활동해 추가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 보험 설계사들은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 대면 면접 및 교육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전용 앱(app)과 웹사이트에서 학습부터 계약체결까지 모바일로 손쉽게 업무가 가능해졌다.
또한, 초기 설계사들이 장기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이미 부업으로 성공한 9명의 ‘N잡러 선배들’에 대한 스토리를 공유하고 N잡러 전용 추천상품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전용 앱 모바일 청약시스템을 통해 상품설계, 보장분석, 청약, 고객관리까지 보험 상품 관련 모든 단계의 영업활동이 가능하며 손해보험 자격시험 교육 자료와 동영상도 제공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