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최상급 IT시스템 선봬
KB손해보험이 최상급 정보통신기술(IT) 시스템인 ‘K-BEST 차세대 시스템’을 선보였다.
2일 KB손해보험은 업계 최고 수준의 IT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K-BEST 차세대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K-BEST 차세대 시스템’은 효율적이며 지속가능한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KB손해보험이 구축한 최상급 IT시스템을 칭한다.
최근 금융사가 보유한 경쟁력 중 IT 경쟁력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며 ‘금융업을 지원하는 IT’에서 ‘금융업의 본질인 IT’로 인식이 변하고 있다.
K-BEST 차세대 시스템은 미래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고객별 맞춤형 보험 설계와 심사, 관리, 지급 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누구나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해 한 차원 높은 보험영업 및 계약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전산시스템이다.
KB손해보험은 이번 K-BEST 차세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4개 서브 프로젝트(채널, 기간계, 데이터, 인프라)로 구분해 약 16개월간 개발·구축한 결과 계획된 일정 내에 목표 품질이 반영된 차세대 시스템을 오픈할 수 있었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을 통해 각 영업채널 특성을 반영한 간소화된 절차 및 정보 입력 자동화 확대로 영업 현장에서 고객 집중도를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법인보험대리점(GA)채널의 현장 지원을 위한 ‘GA 청약매니저 포털’도 함께 오픈됐다.
장세원 KB손해보험 IT본부장 상무는 “K-BEST 차세대 시스템의 성공적인 오픈을 통해 고객, 영업·업무 현장의 복잡하고 다양한 니즈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IT아키텍처를 확보했고, 보험 업계의 IT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IT기술 혁신과 현장 중심 IT서비스가 결합된 이번 프로젝트가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