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2024-04-01     박혜진 기자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1일 NH농협생명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 만기·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실효(해지)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 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하여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신청은 홈페이지·전화·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지급 받을 수 있다.

전화 신청 시는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 확인 및 신분증, 휴대전화 본인 인증 후 지급되며, 지급금액은 500만원을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