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소비자 상담사례집 발간

2023-12-22     박혜진 기자
사진=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가 질문빈도가 높은 소비자 상담사례를 담은 사례집을 발간했다.

22일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의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정보 제공 등을 위해 소비자 상담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4차 상담사례집에선 자동차, 장기보험 중심으로 일상생활 중 소비자들이 궁금해하거나 오인할 수 있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담았다.

또한, 단체·개인 실손 연계제도 및 과실 비율에 따른 자동차보험료 할증  제도 변경에 관한 내용을 소개했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상담사례집 정기 발간 외에 인터넷, 카카오톡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권익 제고 및 민원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상담사례집은 보험회사, 소비자단체, 유관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며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돼 누구나 열람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