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봉동 이노시티 조감도.

[파이낸셜투데이 성시양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건설사 현대엠코의 첫 쇼핑몰 '상봉동 이노시티'가 분양에 들어갔다.

서울 상봉재정비촉진지구 망우역 복합역사 바로 앞에 들어서는 '이노시티'는 최고 48층(185m), 3개 동으로 이뤄진 초고층 주상복합 건물인 상봉 프레미어스 엠코와 연계된 복합쇼핑몰 형태의 상가로 연면적 12만6027㎡, 길이 316m에 이르는 초대형 쇼핑 공간이다.

현대엠코가 직접 시행∙시공을 맡아 내년 11월에 준공 예정이다. 총 323개의 점포로 구성되며 최소 1억원 대부터 투자가 가능한 소형상가도 공급된다는 점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관심을 끌고 있다.

현대엠코는 쇼핑과 외식, 업무, 의료, 교육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쇼핑몰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노시티' 역시 서울 동북부와 경기∙강원의 주요지를 연결하는 광역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노시티에는 이미 3개층에 홈플러스 입점이 확정됐으며, 대형서점, SPA, 패션브랜드샵, 메디컬, 금융 및 교육시설, 게임센터, IT쇼룸, 아웃도어 등 다양한 종류의 매장을 입점시켜 쇼핑은 물론 문화 복지생활을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또 정자동 카페거리, 신사동 가로수길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대륙별 테마 음식거리 및 한국 전통 먹자거리도 조성된다.

현대엠코 이노시티는 중랑구가 추진중인 교육 환경 개선에 발맞춰 지상 9~11층에 대형 학원들을 입점시켜 교육 클러스터를 구축할 예정이며 대형서점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현대엠코 이노시티는 중앙선 '망우역', 서울지하철 7호선·경춘선 '상봉역', 상봉터미널 등이 가까워 일일 유동인구가 최대 25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특히 상권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316m 스트리트형' 상가로 설계됐다. 스트리트형 상가란 점포들이 길을 따라 일렬로 쭉 늘어서 있어 걸으면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거리형 상가를 말하며 총 길이가 316m에 달한다. 기존 고층의 복합 상가와는 달리 고객들이 이동이 편하고 시각적 효과가 뛰어나 구매력을 높일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현대엠코 이노시티는 지난 9일 홍보관을 개관한 후, 오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방문상담 고객을 대상으로 4월 1일까지 매주 일요일 추첨을 통해 LED 3D TV, 드럼세탁기, 로봇청소기를 제공한다. 홍보관은 중앙선 망우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