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선보인 ‘책 읽어주는 TV’
AR시반 ‘생생자연학습’ 이용빈도 높아
이용 고객 50% 학습 VOD 함께 시청
취학 전 자녀에 유용한 콘텐츠 확대 예정

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 선보인 IPTV유아서비스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출시 1년여만에 누적 이용자수 1백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모델들이 아이들나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 출시한 IPTV(U+tv) 유아서비스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1년여만인 지난 4월 30일 기준 누적 이용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6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아이들나라’ 플랫폼에서 이용빈도가 높은 서비스는 U+tv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인 ‘책 읽어주는 TV’와 AR(증강현실)기반 서비스 ‘생생자연학습’인 것으로 나타났다.

책 읽어주는 TV는 베스트셀러와 우수동화 330편을 구연동화 전문 성우 목소리로 직접 들려주는 아이들나라만의 독자적인 서비스로, ‘알사탕’,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 등 98편의 자체 제작 콘텐츠는 물론 베스트셀러 및 인기 작가의 신작 중심 콘텐츠 15편을 매달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누적 1000만회 이상의 이용 횟수를 기록, 아이들나라에서 교육 콘텐츠 소비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AR 자연관찰학습 콘텐츠인 생생자연학습은 공룡, 동물, 곤충 등 54가지 캐릭터를 생동감 넘치는 3D 그래픽으로 보여주고 각종 울음소리 듣기, 가상 먹이주기 체험 등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해 영유아 자녀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서비스 화면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EBS 다큐프라임, 핑크퐁 동요 등 관련성 높은 350여개의 VOD를 함께 보여줘 학습효과도 높여준다. 실제로 서비스 이용고객의 50% 이상이 학습 VOD를 시청하고 있어 생생자연학습이 놀이용으로 뿐만 아니라 교육용으로도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어린이 전문 교육문화기업과 제휴를 통해 위인전, 자연과학, 인문사회 도서 등 자녀 취학 전 유용한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는 한편 현재 IPTV에 적용된 AI 기능과 UI를 영유아 맞춤형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홈미디어 분야 일등을 목표로 IPTV를 중심으로 한 홈 사업 성과 창출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소비자들의 유료방송 서비스 가입 또는 변경 시점이 자녀의 성장 사이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키즈 시장을 겨냥, IPTV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1분기 LG유플러스 IPTV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한 367만2000명을 기록했다. 1분기 순증 가입자 역시 13만명 이상을 기록해 지난해 4분기에 이어 통신3사 중 순증 가입자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홈미디어 마케팅담당은 “IPTV 서비스는 콘텐츠, 디바이스, 고객의 차별화가 확실하기 때문에 우리 회사가 성과를 잘 낼 수 있는 분야”라며 “아이들나라의 상품성을 지속 강화해 홈미디어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 시키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이건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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