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한없이 가벼워지는 주머니 사정에 발품, 손품을 마다하지 않는 알뜰구매족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쇼핑몰마다 ‘하루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단 하루 동안 한가지 상품만 특가에 판매해 주목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특별한 혜택으로 고객충성도를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기 때문. 고객들도 조금만 부지런히 확인하면 알뜰구매는 물론, 기다리는 재미까지 있어 부쩍 호응이 높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오픈 13주년 기념 이벤트의 일환으로 내달 15일까지 매일 <BIG 3 일별한정 상품전>을 진행한다. 매일 아침 10시에 새롭게 오픈되는 일별한정 특가상품 코너에서는 카테고리 별로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최신상품 3가지를 모아 단 하루 동안만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기간 동안 백화점, 패션의류, 생활, 가전 등 롯데닷컴의 카테고리를 맡고 있는 6개 팀이 참여하며, 총 60개의 상품을 매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닷컴은 5월21일 목요일자로 '오휘 사이언스 프리벤션 스킨+로션세트'를 9만5000원에, '비너스 고스판 면팬티'를 1300원에, '명류당 찰보리빵(26입)'을 7000원에 판매한다.

모두 70~80% 이상 할인된 특가 상품이다. 특히 ‘오휘 사이언스 프리벤션 스킨+로션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15만원 상당의 15종 미니어처도 함께 증정한다. 이 밖에도 6월 1일까지 롯데카드로 10만원/30만원/50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의 경우 5천/2만/5만 점의 롯데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매일 하루에 한 상품을 기존 가격보다 최대 90%이상 할인 판매하며 평균 할인가격이 50%이상 되는 코너 <모닝커피>를 상시 운영 중이다. 지난해 7월 오픈한 <모닝커피>는 전자, 패션,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하루에 한가지 씩 선별해 24시간 동안만 한정수량으로 판매해 인기가 높으며 <모닝커피> 코너 상품의 평균 할인율은 50~60%로 최고 90%까지 할인 폭이 커 대부분 1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으로 시즌 인기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가격과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심리를 충족시키는 심리마케팅을 통해 모닝커피 상품으로 소개될 경우 평상시보다 평균 10배의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모닝커피 코너 판매를 위한 별도의 상품을 기획하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24일까지 ‘G마켓 5일장’ 기획전을 열어 전국에 다양한 지자체 특산물을 선보인다. 기획전 내 ‘오늘만 특가존’ 코너에서는 요일별로 각기 다른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더불어 한정된 수량의 상품을 추첨을 통해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오늘의 이벤트’ 코너도 진행한다.

CJ몰(www.CJmall.com)에서는 매일 한 가지의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1샵'을 운영하고 있다. 아침 10시부터 다음 날 아침 10시까지 매일 1개의 상품을 선정하여 한정수량 특가로 판매하는데, 할인율은 30%부터 70% 이상까지 다양하다. 올라오는 상품도 패션/뷰티 상품부터 식품, 생활용품, 레저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내일의 상품을 힌트로 보여주므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CJ몰 관계자는 "일종의 일일 특가 개념으로 판매하는데, 이 매장에 고정적으로 방문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1샵에 올라오면 평소 대비 최고 10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한다"고 말했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내달 말까지 인증 받은 상품들을 모아 '여름쾌속상상' 기획전을 진행하고 ‘상상할인’ 코너를 통해 매일 한가지 상품을 엄선해 일일특가에 판매한다. ‘상상할인’ 코너에서는 자동차용품과 스포츠레저용품, 도서상품 등을 대상으로 상을 받은 제품이나 고객인증, 안전인증, 공인인증 등 인증을 받은 제품 중 매일 한가지 상품을 선정해 최대 60% 이상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

또 옥션에서는 여름을 맞아 이달 말까지 여름패션상품을 일일특가에 판매하는 '킹왕짱 여름신상 Festival' 기획전도 진행한다. 티셔츠, 원피스 등 여름 의류와 샌들, 액세서리 등 패션잡화 각각 4개씩 총 8가지 여름상품을 엄선해 매일 최대 40%까지 할인된 반짝 특가에 판매한다. 상품은 매일 오전 10시에 업데이트 된다.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하루 한가지 색상을 지정해 그날의 컬러에 해당되는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배송의 혜택을 주는 ‘매일매일 맛보는 色(색)다른 무료배송’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의류에서부터 생활용품까지 스카이블루, 그린, 핑크 등 그날 지정된 컬러의 제품이면 모든 카테고리의 상품을 모아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today's color 더블찬스에서는 무료배송과 함께 초특가 찬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앤샵에서는 매일 10개~20개의 상품을 지정해 오후 1시에서 2시 사이에는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매일 1시간 특가’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

H몰(www.hmall.com)은 오는 5월 24일(일)까지 인테리어, 주방용품, 디지털 기기 중 한 가지 상품을 하루 동안만 특가에 판매하는 ‘매직 투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9시경 특가 상품과 가격을 공개되며 하루 동안만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H몰은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버거킹 기프티쇼 중 매일 한 가지 상품을 2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기프티쇼 특가’ 코너도 운영하고 있다.

GS이숍(www.geshop.co.kr)의 국내산 식품관 ‘제철식품 스페셜’ 코너에서는 국내산 프리미엄 농수축산물 상품 중 하루 한가지를 선정해 20~30%가량 할인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100% 국내산 농수축산물과 유기농 상품들만을 엄선해 선보이며, 엄정한 품질 검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믿고 살 수 있는 질 좋은 상품으로만 기획된다.

해외구매대행쇼핑몰 1위 엔조이뉴욕(www.njoyny.com)은 매일 하나의 상품을 선정, 최대 8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엔조이뉴욕 상품을 만날 수 있는 ‘only today’ 코너를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로빈스진(Robin’s Jean)을 66% 할인하여 27만2200원에, 케빈 클라인 블라우스를 79% 할인하여 2만9000원에, AA익스프레스 슬림 리프트 퍼밍 바스트 세럼을 50% 할인하여 3만7000원에 판매했다.

또한 엔조이뉴욕은 감사의 달을 맞아 15일까지 ‘엔조이뉴욕 고객 감사 반값 이벤트(Catch the Half Price)’를 진행 중이다. 엔조이뉴욕의 베스트 브랜드 가운데 엄선한 상품을 매일 오전 10시 30분에 한정 수량만 기존 판매가 대비 5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 21일에는 폴로(POLO) V넥 티셔츠(1만9500원)를, 22일에는 2009년 SS시즌 히트 상품인 에트로 프로푸미 라인(ETRO Profumi 417_24_02)을 7만40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