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청소년상담복지분야 종사자, 지도자, 청소년을 비롯한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2018년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며 3일부터 3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공모전은 청소년상담복지 관련 신규 사업을 발굴하여 2018년부터 시작되는 정부의 제6차 청소년 기본계획을 원활하게 추진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청소년 사회안전망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됐다.

또 청소년상담복지 분야 신규 사업 발굴을 내용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우수출품자에게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창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경영기획본부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장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청소년 사업의 추진으로 정책의 현장성을 높일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청소년상담복지분야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공유되고 청소년을 위한 좋은 사업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을 경우 1회에 그치지 않고 매년 온 국민의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낼 연례행사로 확대 개최할 계획이다.

파이낸셜투데이 김한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