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헤어머더셀러

더헤어머더셀러에서 출시한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팩’은 풍부한 천연성분을 함유한 지성두피 전용제품이다. 페퍼민트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기름지고 답답한 두피에 상쾌한 쿨링감을 선사하고 예민해진 두피의 진정을 돕는다. 민감한 두피진정과 영양공급에 도움을 주는 L-멘톨, 살리실산, 덱트판테놀액 등의 성분으로 이뤄져 있어 탈모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헤머셀의 스칼프 앤 헤어팩 제품의 장점은 무엇보다 손상 모발관리 및 지성두피 전용 제품으로 출시되었다는 점으로 쉽게 떡 지는 머리 때문에 떨어진 외모자신감을 회복시켜주며 샴푸 후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탈모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손상모발팩으로도 사용해줄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펌이나 염색 등으로 거칠어진 모발은 자주 엉키고 부스스해져 스타일링을 어렵게 만든다. 염색과 파마 등의 미용실 시술뿐만 아니라 자외선, 건조한 환경 등으로도 머리카락 단백질이 소실되어 머릿결이 나빠질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건강한 모발은 두피로부터 생성되며 두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각질제거와 유분제거가 충실히 이뤄져야 한다.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 비듬이나 모발피지, 두피가려움 등이 유발되어 머리가 떡 지고 두피트러블이 나타나며, 심하게는 탈모까지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클렌징부터 신경 써줘야 한다.

특히 ‘지성두피’는 단순히 매일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 개선되는 것이 아닌데다, 떡져 보일 수 있는 외형으로 인해 스트레스 또한 크다. 게다가 방치하면 피부질환의 일종인 두피지루성피부염이 나타날 수 있다. 지성두피 관리를 위한 방법으로 올리브영의 헤어팩 추천 제품을 사용하거나 미용실에서 헤어 시술을 받을 때 별도의 단백질헤어팩, 머리영양팩 등을 추가하여 케어 받을 수도 있으며, 천연헤어팩이나 헤어수분팩 등을 직접 만들어 집에서 하는 헤어팩으로 관리해줄 수도 있다.

올바른 헤어팩 사용법 또한 중요한데 먼저 샴푸 후 물기를 적당히 제거하고 두피를 제외한 머리카락 전체에 팩을 발라주거나 헤어캡으로 덮어주면 된다. 단 정량 이상을 사용한다고 해서 헤어팩 효과가 더 나타나는 것은 아니니 설명서나 제품 사용법과 정량을 숙지한 후 사용해주도록 한다. 또한, 지나치게 짧은 시간 동안 헤어팩을 하면 영양 흡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수 있으며, 반대로 너무 오래 사용할 경우에도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사용시간을 준수해야 한다.

끝으로 헤어팩은 머리카락 끝에만 도포하는 컨디셔너와 달리 두피에도 사용하기 때문에 구성 성분을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지성두피일 경우 보다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지성두피 전용 헤어팩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