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S케어 5-STEP

‘TS 케어 5-STEP’는 수분 부족 및 트러블 피부, 민감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주는 제품으로 토너, 스팟, 에멀전, 에센스, 수딩크림으로 구성된 토탈 케어 제품이다.

과잉 노폐물을 케어해 주는 ‘TS 클래링 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를 함유하고 있으며 수렴 효과로 모공 케어에 도움을 준다. ‘TS 스팟 플러스’는 5가지 식물성 수렴성분으로 모공 케어에 효과적이며 여드름 스팟 제품으로 민감한 부위 진정에 도움을 준다. 번들거림이나 끈적임이 없고 수분과 영양공급을 돕는 ‘TS 에멀전’은 얼굴의 피부 톤을 환하게 바꿔주는 미백 기능성 에멀전이다.

‘TS 에센스’는 피부타입별로 선택할 수 있다. ‘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은 과도한 유분기를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TS 에센스 포 드라이 스킨’은 수분관리 제품으로 지저분해 보이는 각질 들뜸을 잠재운다. 마지막으로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주는 ‘TS 수딩 크림’은 주름개선기능성 크림으로 쿨링감으로 청량감을 선사한다.

여드름은 만성피부질환이다. 좁쌀여드름부터 화농성 여드름까지 여드름이 종류를 가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악화된다면 피부과 등의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한다. 볼이나 턱, 이마, 목 뒤 등 눈에 잘 띄는 여드름의 경우 잘못된 관리와 방치로 인해 흉터자국이나 색소침착이 남기 쉽기 때문이다.

여드름이 생겼을 경우 손으로 염증부위를 건드리지 않고 스팟 제품을 사용하거나 클리닉 등에서 전문적인 압출을 받는 것이 좋다. 하지만 치료비용이 결코 만만치 않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평소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을 통해 피부 관리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성인 여드름의 경우 불규칙하고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 수면 부족, 음주 등 생활습관이나 미세먼지, 강추위, 황사 등 환경 문제 등이 원인으로 지목된다.

이에 성인들의 고민이 되어버린 볼, 턱, 이마, 목 등에 올라오는 여드름을 케어하기 위해 클렌징, 여드름 패치를 비롯해 각종 여드름 전용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같은 제품들은 집에서도 꾸준히 여드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