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

롯데가 파키스탄에 제과 공장을 가동하며 18억명 이상으로 추산되는 무슬림 시장의 제과 사업 확장을 본격화 했다고 27일 밝혔다.

파키스탄 현지 법인 롯데콜손은 최근 펀자브주 라호르시에 연간 약 600억원 생산 규모의 초코파이 공장을 신설하고, 이달 25일 준공식을 가진 후 본격 가동에 나섰다.

풀나가(Phool Nagar)라는 이름의 이 공장은 약2만2천평 규모로, 롯데 초코파이와 스파우트껌의 최신 생산라인을 갖췄다.

또 두 제품 모두 할랄 인증을 획득하고 있어, 파키스탄은 물론 글로벌 이슬람권 국가에까지 판매 영역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롯데콜손은 롯데가 지난 2011년 파키스탄 현지 식품회사인 콜손의 지분을 인수하여 설립한 회사로 과자, 파스타 등 다양한 식품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특히 파스타는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지배력이 높다.

또 스낵 슬란티(Slanty)는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파키스탄 국민 과자다. 또 2016년에는 라면 사업에 진출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롯데 관계자는 “1억9,000만의 인구를 가진 파키스탄은 14세 미만의 인구가 30%를 차지하면서도 과자 시장은 한국의 3분의 1 밖에 안돼 제과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롯데는 롯데콜손을 통해 파키스탄 현지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으며 진출 이후 이후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신장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성장세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작년 롯데콜손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10.4% 가량 신장한 약 1,122억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는 이번 풀나가 공장 준공을 통해 초코파이 불모지에 가까운 18억 무슬림 시장에서 초코파이 붐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기존 인도에서 가동 중인 2개의 초코파이 공장과 함께 풍부한 생산력과 좋은 품질을 바탕으로 중동, 아프리카 등으로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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