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검찰, 개인에 충성 맹세한 꼴”
TV조선 수색영장 발부한 것과 대비되는 행동

대검찰청 전경. 사진=뉴시스

김경수 의원의 통신·계좌 압수수색 영장이 26일 검찰에서 기각됐다.

권성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26일 논평을 통해 “김경수 의원 보좌관에 대한 영장을 뭉개더니 이번에는 더불어민주당 댓글 조작게이트의 핵심연결고리인 김 의원에 대한 기초적인 수사 자료까지 확보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것이다”고 검찰을 질타했다.

권 대변인은 “수습기자 한명의 잘못된 행동을 문제 삼아 소속 언론사에까지 신속히 수색영장을 청구한 검찰은 어디로 갔는가”라며 검찰의 공정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지금까지 검찰이 아무리 살아있는 권력에 충성했어도 적어도 동시에 진행되는 사건에 대해서는 최소한의 기계적인 균형이라도 맞춰왔다”며 “검찰이 해당 언론사에 적용한 기준을 적용하자면 김경수 의원은 물론이고 청와대까지 신속히 압수수색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권 대변인은 “그러나 26일 김경수 의원에 대한 영장을 기각함으로써 검찰은 국가가 아닌 김경수 의원을 비롯한 정권 실세들에게 충성을 맹세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맹비난했다.

또 “이제 검찰에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며 “보수 정권 당시 검찰의 편향성을 지적하던 일부 입바른 검사들도 ‘내로남불’에 불과했는지 침묵하고 있을 뿐이다”고 덧붙였다.

권 대변인은 “특검으로 진상을 밝혀야 한다”며 “특검 밖에 답이 없다”고 촉구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