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노스 과립 120포 약국유통
지노베타딘 질좌제 이어 두 번째 코프로모션

이명세 한국먼디파마(유) 대표이사(왼쪽)와 김경락 한화제약㈜ 사장이 지난 23일 오후 한화제약 본사 회의실에서 한화제약의 유산균 제품인 람노스 과립 120포에 대한 약국 공동판매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화제약

한화제약은 한국먼디파마와 자사 생산 유산균 정장제 람노스(성분명 락토바실루스카제이변종람노수스) 과립 120포의 약국 공동판매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3일 서울 석관동에 위치한 한화제약 본사에서 공동판매 협약식을 갖고, 람노스 제품의 약국 유통 강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 협약은 한국먼디파마의 질염치료제인 지노베타딘 질좌제에 이어 두 번째다.

람노스는 유산균 정장제(프로바이오틱스) 의약품으로, 정장 및 설사 증상 개선에 효과를 입증했다. 또, 아토피성 피부염 예방과 개선에 대한 여러 논문이 발표되며 주목받고 있는 락토바실루스카제이변종람노수스(L.rhamnosus) 균주를 주성분으로 한다. 해당 균주는 국내 유일의 특허 받은 균주로, 장 내에서 빠르게 번식하고 오랫동안 장관벽에 머물며 유익한 효과를 나타낸다.

한화제약 관계자는 “우수한 약국 영업력을 확보한 한국먼디파마와 공동판매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우수 의약품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