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에서 청소년 제품인 ‘아이패스’ 시리즈를 선보인다. ‘아이패스’시리즈는 성장이 이뤄지는 11세~13세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주니어’, 중학생용 ‘아이패스 엠(M)’, 고등학생용 ‘아이패스 에이치(H)’, 특별한 집중 관리가 필요할 때 누구나 섭취 할 수 있는 ‘아이패스 파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관장 아이패스의 주성분인 홍삼은 사포닌과 홍삼 다당체를 함유하고 있다. 사포닌과 홍삼 다당체는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중학생용 ‘아이패스 엠(M)’과 고등학생용 ‘아이패스 에이치(H)’의 경우 배 농축액을 첨가하여 부담 없이 섭취가 가능하며 파우치 형태로 제조되어 휴대, 섭취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수험생 학부모들이 홍삼으로 많이 찾는 ‘아이패스 에이치(H)’의 경우, 주원료인 6년근 홍삼에 황기, 당귀, 귀리 등 부원료를 더한 제품으로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선물용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

한편 중학생들의 고등학교 입시도 치열해지면서 고입 수험생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중학생용 ‘아이패스 엠(M)’의 판매도 활기를 띠고 있다. 성장기 청소년의 건강 증진을 위해 완성된 ‘아이패스 엠(M)’은 주원료인 6년 근 홍삼에 황기, 당귀, 칼슘 등의 부원료를 더했으며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중학교 청소년들에게 주로 권장하는 제품이다.

정관장 관계자는 “마음을 다잡고 공부에 매진해야 하는 시기이지만 나른한 날씨에 집중력이 떨어지고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는 시기이기도 하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꾸준한 컨디션 관리를 통해 모든 수험생, 청소년들이 원하는 목표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