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결버스

중간고사를 맞이하는 학원가에서는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학원관리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특히, 학부모들은 여러 학원을 다니는 학생의 스케쥴 관리 및 안전한 등하원 길을 위한 연락을 요청하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학원장의 고민은 깊어질 수밖에 없다.

이런 불편한 점들을 해소하기 위해 예전부터 주목받고 있는 것이 스마트출결 학생관리시스템. 이는 일반적인 지문인식, 카드인증 방식 등의 전자출결시스템을 대체하는 방식으로 초기 비용없이 경제적인 학원관리가 가능하다.

교육업계 동향에 따르면 스마트 출결시스템 ‘출결버스’는 공부방, 교습소 및 학원 등 학습 규모에 제한 없이 새로운 스마트폰출결 학생출석 관리법의 대안을 제시한다. 출석체크기로 활용하는 기기를 도입할 필요 없이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학생은 출결앱에서 자신이 부여받은 고유번호를 입력하면, 손쉽게 학생의 등하원 상황이 SMS 학원문자로 발송 가능하다. 특히 학생 수가 많은 학원에서는 학부모들과의 소통이 매우 중요한데, 일일이 학부모에게 학생관리프로그램 어플을 설치 절차를 권유하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학생출결 기능 이외에도 필수 학원관리기능인 수강료관리, 알림장, 상담기록 등 수강료관리프로그램으로 이용할 수 있어 학원장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한편, 출결버스는 매월 문자혜택 및 무료체험 지원을 통해 스마트폰출석 시스템을 처음 접하는 신규도입 학원에게 편의를 지원하고 있다. 수납관리프로그램 및 학원관리노하우에 관심 있는 학원장 및 교육업계 관계자는 ‘출결버스’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상담, 문의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