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스메틱스 글로벌 2018’ 전시회 참가
고기능성 제품에 화장품 한류 트렌드 반영

사진=KCC

KCC가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인코스메틱스 글로벌(In-Cosmetics Global 2018)’ 참가해 세계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인코스메틱스 글로벌은 매년 유럽에서 개최되는 업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원료 전문 전시회다. 실리콘 제조업체 및 세계적 화학기업들은 포함한 전세계 화장품 원료사들이 대거 참석한다. 전시회에서는 화장품용 원료, 연구 및 제조설비 등 최신 업계 동향과 기술·제품 정보가 공유된다.

KCC는 화장품 원료용 실리콘 전문 브랜드인 ‘KCC Beauty’를 내세워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 화장품 시장 추세에 맞춰 개발한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용 실리콘’ 제품들로 업계의 관심을 끌었다.

화장품의 오랜 지속력 구현을 위한 기능성 원료인 ‘레진블렌드’와 ‘아크릴레이트 실록산’을 주력으로, 피부의 감촉을 좋게 해주는 ‘엘라스토머 파우더’, 고기능성 하이브리드 파우더 제품 및 응용화장품 제형 등 약 41종의 제품을 전시하고 소개했다. 제품 홍보에서 그치지 않고 제품 개발 가이드 제공과 고객사의 제품 개발 상담 등에 적극적으로 나섬으로써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KCC는 앞으로도 다른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인코스메틱스 전시회에도 적극 참여하며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한 해외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KCC의 화장품 원료용 실리콘의 우수한 기술력과 인지도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기능성 제품 개발을 통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에드버토리얼 KCC 제공)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