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슈포닉

ICO(가상화폐공개)와 함께 거래소 개설에 대해 발표한 SUPONIC(슈포닉) 포럼(Suponic Crypto-Tech Forum)이 지난 14일 진행됐다.

투자자과 일반 방문객 등 약 1천 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 슈포닉 ICO는 이날 오후 6시부터 시작했고, 다음 달 14일에 종료될 예정이다. 슈포닉 1코인은 미화 2달러에 판매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거래 속도가 빨라 대용량 거래 시 특화된 슈포닉 코인은 가치가 아무리 떨어져도 최소 1달러로는 교환해주는 것을 보장하는 게 특징이다.

행사에 참가한 전문가들은 이번 포럼에 대해 슈포닉 코인의 빠른 속도, 보안, 홀로그램 기술의 연동성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지구 인구를 거뜬히 상대할 수 있는 완성도가 높은 솔루션의 설명과 더불어 익스체인지 어플과 돈거래를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것을 실시간 시연한 점이 놀라웠다"고 입을 모았다.

슈포닉은 기술적인 부분을 반영해 쉽고 안전하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음 달 20일에 전세계 누구나 외화(USD)를 입출금할 수 있는 코인 거래소를 개설할 예정이다.

크레이그 피터슨은 "슈포닉과 함께 6개월 내 모두가 홀로그램 모니터를 슈포닉 유저들에게 구매 가능하도록 하고 앞으로 AR/VR를 능가할 놀라운 홀로그램 시대가 펼쳐질 것"이라며 "이 홀로그램 기술은 0.1mm 칩으로 만들어져 저렴한 가격으로 모든 태블릿 핸드폰 등의 디스플레이에 탑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