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auticus(노티쿠스)

오스트레일리아 정부 규제 기관 AUSTRAC에 등록한 Nauticus(노티쿠스) 거래소가 100개 암호화폐와 6개 대표 화폐를 올해 중순 내로 개설 및 제공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멜버른에 본사를 둔 Nauticus는 중요한 서버 용량과 추가적인 수입을 제공할 블록체인 마이닝, 100개의 암호화폐 및 6개의 대표 화폐에 의한 국제 표준 교환을 시작할 예정이며, 인기 있는 바이낸스의 BNB에 맞춰 모델링 된 Nauticus NTS는 50%정도의 거래 수수료 할인을 제공한다.

Nauticus Exchange는 호주 정부 규제 기관인 AUSTRAC에 독립적인 송금 업체로 등록되어 있으며, 거래소는 KYC를 통해 진행하여 돈세탁 방지 및 반테러 자금 지원법을 준수한다. 또한 투명성 있는 운영을 위해 현재 국제 회계 감사 중 마지막 검토 단계에 있다.

Nauticus와의 파트너쉽을 맺은 Ambisafe가 스마트 계약의 보안 및 기능을 감시했으며, 코드는 Github에 게시되었다. 또한 대규모 국제 투자 기금 및 암호화폐 전문업체들인 Fundify, BellAcre 및 Whisper로부터 지원과 후원을 받았다.

Nauticus는 현재 많은 암호화 뉴스 사이트들의 CoinTelegraph, Merkle, Coinspeaker, Bitcoin.com 및 Blockonomi에 대한 기사에서 좋은 평론을 받고 있으며, 평가사이트에서 평균 4.6에 해당하는 점수를 받으며 많은 이들로부터 전망이 매우 밝은 전망이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통해 27,000명의 페이스북 좋아요, 12,200명의 트위터 팔로워, 텔레그램 7000 명을 돌파하는 등 소셜 미디어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 22만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Nauticus에 신규 등록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공동 창립자 겸 CEO 인 Bryan Ng는 “압도적인 관심에 대해 감사드리며 이를 겸손하게 받아 들이고 있다. 많은 분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며 세계 최고의 암호화폐 교환소로 우뚝 서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Nauticus는 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매출목표를 1070만 달러로 잡고 Accenture의 미래 생태계 전무 이사 David Hayat, Nomura Securities Kin Wong 전 부통령, 스칸디나비아 자본 시장 Arif Alexander Ahmad 창립자, Remigio Bongulielm 무역 대표 이사 및 ABA Technology Patrick Roberts 창업자 (ex-IP Australia) 등 20명 이상의 세계 최고 블록체인 IT 및 금융 전문가들을 어드바이저로 임명했다.

블록체인센터(UCL)의 암호화 전문가인 Theodosis Mourouzis는 “Nauticus 솔루션은 거래와 지불 시스템을 비롯해 기존의 모든 첨단 기술들을 이용한다는 측면에서 봤을 때 통합이 가장 잘 된 솔루션 중 하나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Nauticus Exchange는 사용자 및 피어-투-피어(peer-to-peer) 지불과 함께 저비용의 전자 상거래 시장 개발의 일환인 신규 플랫폼 출시를 위해 Nauticus Coin, Exchange, Mobile App 및 Wallet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통해 ‘One and done’ KYC (고객확인) 인증을 제공하고, 새로운 품질 검증 시스템을 위한 자원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뮤니티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