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보호를 위한 바디워시 선택 시에는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약산성 바디워시를 추천한다.

최근 마스크와 공기청정기가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사시사철 하늘을 뿌옇게 뒤덮고 있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서다. 제대로 숨을 쉬기 어려울 정도로 미세먼지가 몰려오면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미세먼지는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보다 작은 먼지로 크기가 매우 작아서 우리 몸 속으로 쉽게 침투한다. 문제는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함유한 미세먼지가 우리 몸 속에 들어갔을 때 폐, 기관지, 심장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피부 속에 들어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한다.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게 좋다. 불가피한 외출 시에는 꼭 황사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 후에는 코와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 몸의 피부도 마찬가지다.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바디워시를 이용한 깨끗한 클렌징이 필수다.

피부 보호를 위한 바디워시 선택 시에는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약산성 바디워시를 추천한다. 보습 기능을 담고 있고 사용감이 촉촉한 바디워시라면 더욱 좋다. 자주 씻겨 청결을 유지해야 하는 아기용 바디워시는 더욱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최근에는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바디스크럽제, 청결을 위한 바디클렌저, 건조함을 잡기 위한 바디 오일 등 다양한 바디워시가 등장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성인 여드름을 잡기 위한 바디워시, 천연 소재나 퍼퓸 등 향기를 활용한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올리브영과 같은 드럭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바디워시 추천 순위를 살펴봐도 대용량, 개인 피부타입, 향기 등 다변화된 제품들이 고르게 인기를 끌고 있다.

바디워시 추천 제품 가운데 기능성 바디워시의 선호도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식약처에서 ‘여드름 등 경미한 피부질환 보조요법제’로 허가 받은 바디워시로 인정받은 ‘TS 여드름&클렌징 2-SET(바디용)’은 재구매율이 높아 입소문을 타고 있다. 바디클렌저와 샤워타올 2종의 구성으로 ‘TS 아크네 바디 클렌저’는 살리실산 함유로 피부의 노폐물 및 과잉 피지를 깨끗하게 씻어내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자연 유래 세정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바디워시로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클렌징해준다. 각종 오일 원료와 비타민B유도체 성분인 판테놀이 피부 수분막을 형성해 보습효과와 진정효과를 준다.

‘TS 샤워타올’은 특수 루프 기술 공법으로 적용된 천연 섬유 비스코스레이온 재질로 부드러운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피부 결 사이의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개운하게 제거해 매끄럽고 윤기 있는 바디를 만들어 주며, 피부 표면에 상처를 내지 안아서 알레르기나 민감성 피부, 연약한 어린 아이 피부에도 자극이 적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