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파데로 화제를 모은 ㈜미네랄바이오 ‘미바 비비크림’은 가수 홍진영의 방송 메이크업에 사용된 파운데이션으로 알려진 뒤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사진=(주)미네랄바이오

최근 지속력을 높이는 메이크업 방법으로 매트한 질감의 파운데이션과 촉촉한 비비크림을 섞어 바르는 일명 ‘연예인 메이크업’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메이크업이 화제가 된 데에는 얼마전 tvN ‘인생술집’에 출연한 홍진영의 역할이 컸다. 방송에서 그녀는 술을 마셨음에도 목과 몸만 빨개지고 얼굴은 변함없는 낯빛을 유지했는데, 이를 본 많은 시청자들이 홍진영이 방송에서 사용한 파운데이션이 어떤 제품인지 문의하는 글들이 빗발쳤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기초 베이스 메이크업이 더욱 중요한데 건조한 기후 탓에 각질이 일어나 화장이 쉽지 않을 뿐 아니라, 모공 부각, 들뜸 현상 등으로 인해 화장이 쉽게 무너져 내리기 일쑤다. 이 시기에 피부의 강력한 적이라 할 수 있는 ‘술’에도 무너지지 않는 그녀의 메이크업이 방송을 탄 것은 기가 막힌 타이밍이라 할 수 있겠다.

본격적인 메이크업은 기초 베이스 메이크업에서 시작되며, 그 중심에는 파운데이션 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제형과 커버력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비비크림, CC크림 등 파운데이션을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색상이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며, 이외에도 피부 타입을 고려해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환절기에는 화사한 봄의 색조 메이크업을 받쳐줄 수 있도록 커버력이 높은 제품과 환절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촉촉한 제품을 함께 사용해주는 것이 좋은데, 홍진영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쌈바홍’을 통해 공개한 인생 파데 비법 공개 영상에서도 이 같은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홍진영은 예능프로그램 ‘인생술집’ 출연 이후 폭주하는 문의 끝에 자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자세한 메이크업 비법을 공개하게 된 것이다.

홍진영 파데로 화제를 모은 ㈜미네랄바이오 ‘미바 비비크림’은 가수 홍진영의 방송 메이크업에 사용된 파운데이션으로 알려진 뒤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자연유래 성분으로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한 데다, 뛰어난 커버력과 촉촉함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그녀는 이미 화장품 모델로 활동하고 있지만 해당 브랜드에 양해를 구하고 자신이 직접 사용하고 있는 메이크업 상표들을 있는 그대로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홍진영 비비로 밝혀진 ‘미바 비비크림’은 공식 홈페이지 서버가 마비될 정도로 주문 폭주와 방송 10분만에 품절, 1차 2차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3차 사전예약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