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오는 16일자로 자회사를 포함한 신규개발 조직을 7개 독립적 스튜디오 체제로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빠른 속도로 변하는 게임 시장의 트렌드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하고, 각 조직의 개발 철학과 개성에 기반한 창의적 게임 개발을 독려하기 위한 것이다. 각 스튜디오에 프로젝트 신설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자율 권한을 부여할 방침이다. 넥슨은 스튜디오별 특성에 기반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자체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지원을 뒷받침해, 각 스튜디오의 개발 역량을 제고해나갈 계획이다.

스튜디오는 ▲데브캣 스튜디오 ▲왓 스튜디오 ▲원 스튜디오 ▲띵소프트(이하 개발 자회사) ▲넥슨지티 ▲넥슨레드 ▲불리언게임즈 등 총 7개다.

데브캣 스튜디오는 ‘마비노기’와 ‘마비노기 듀얼’, ‘로드러너원’ 등을 개발한 김동건 총괄 프로듀서가, 왓 스튜디오는 ‘마비노기 영웅전’ ‘야생의 땅: 듀랑고’ 등을 개발한 이은석 총괄 프로듀서가, 원 스튜디오는 ‘피파(FIFA) 온라인’ 시리즈,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탱고파이브’ 등을 개발한 김희재 총괄 프로듀서가 키를 잡는다.

아울러 띵소프트는 정상원 총괄 프로듀서(넥슨 개발 부사장 겸임)가, 넥슨지티는 김명현 총괄 프로듀서, 넥슨레드는 김대훤 총괄 프로듀서, 불리언게임즈는 반승철 총괄 프로듀서가 맡는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는 “새롭게 재편된 일곱 개의 개발 스튜디오들은 넥슨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나갈 키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며 “스튜디오별 자율과 독립성에 기반한, 개성 넘치고 창의적인 게임이 개발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전체 사업총괄로 김현 부사장을, 모바일사업 총괄로 박재민 본부장을 각각 선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건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