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투자

9일 신한금융투자는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Toss)’ 앱에서 편리하게 해외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토스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토스 앱에서 간편하게 해외주식 투자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스마트폰의 토스 앱에서 원하는 종목을 선택하면 해외주식의 원화 환산 가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환전 등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매매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던 고객이 스타벅스 종목에 투자하고 싶어질 경우 스마트폰의 토스앱에서 스타벅스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기존에는 미국 주식에 투자할 경우 환전 후 전용 트레이딩 시스템을 통해 미국 시장이 개장되는 야간에 주문을 진행했으나 ‘토스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의 경우 한국 시간 오전 8시에서 오후 9시까지 원화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토스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는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미국 유망 주식 20종목을 대상으로 매매가 가능하며 향후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매매 가능 국가와 종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토스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의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24시간 해외주식 나이트데스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현주미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토스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는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는 해외 종목을 환전 등 복잡한 절차 없이 원화로 환산된 가격으로 종목을 확인하고 매매가 가능한 서비스를 지향한다”며 “번거로움이 없고 편리한 ‘토스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 있는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서비스를 투자자들이 체험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