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마스크팩 사용법은 대체로 각 제품에 동봉된 설명서에 따르면 되는데 이때 주의할 점은 제품에 표기된 정해진 시간을 준수해야 하는 점이다.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하루 종일 밖에서 시달린 피부를 위해 피부진정팩을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TV에서 1일 1팩을 한다고 밝힌 연예인의 마스크팩이 인기를 끌면서 마스크팩 브랜드마다 다양한 마스크팩 제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뷰티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 방영된 마스크팩이 주목받기도 했으며 뷰투버 마스크팩 추천 제품이 인기를 끌기도 했다. 성분 좋은 마스크팩을 찾기 위해 얼굴 팩 추천 제품을 찾아 보지만 시중에 출시된 마스크팩 종류는 매우 다양해 고르기가 쉽지 않다.

가장 흔한 마스크 시트팩 부터 기능성 제품인 귀에 거는 마스크팩, 리프팅 마스크팩, 여드름 피부 진정을 위한 여드름 마스크팩, 취침 전 사용하는 슬리핑 마스크도 있다. 또한, 콜라겐 마스크팩, 수분 마스크팩 등 에센스 마스크팩 종류는 매우 다채롭다. 그러나 제품이 다양한 만큼 마스크팩 효과는 제품마다 다르다.

얼굴 마스크팩 사용법은 대체로 각 제품에 동봉된 설명서에 따르면 되는데 이때 주의할 점은 제품에 표기된 정해진 시간을 준수해야 하는 점이다. 대개 10분에서 15분 정도만 얼굴에 붙이는 것이 권장된다. 지나치게 장시간 사용했다가는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빼앗길 수도 있다.

얼굴 팩을 매일 해도 좋은 지 우려하는 이들이 많다. 피부에 발랐다가 굳으면 떼어내는 타입은 자극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매일 하는 게 그다지 권장되지는 않는다.

또 미백이나 주름개선의 기능성 팩을 매일 하는 것도 자칫 피부에 무리를 줄 수 있다. 하지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마스크시트 타입은 매일 꾸준히 하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MONSUN 원 위크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요일 별로 다른 성분을 담은 마스크팩으로 1일 1팩을 실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각 요일의 특성을 파악해 피부가 필요로 하는 성분을 그날마다 보충해주는 마스크팩 세트 제품이다.

한 주의 시작이라 더욱 지치기 쉬운 월요일에는 비타민이 풍부한 포도씨 추출물 등으로 리프레싱 효과를 주며, 일주일의 반을 지나오느라 쳐지기 마련인 수요일에는 칙칙한 얼굴을 위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준다. 또한 로하스에서 인증받은 순면 100퍼센트 시트를 사용했으며, 표백제나 유제 등의 첨가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