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각광받는 성분으로 펩타이드가 있다.

피부관리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외모관리 시장은 연평균 11퍼센트의 성장률을 보이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그 중 상당수는 피부에 투자되는 액수이다.

특히 붉은 피부나 여드름 홍조, 얼굴기미는 아무리 또렷한 이목구비라도 그 빛을 발하지 못하게 한다.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로 칙칙해진 피부도 마찬가지이다. 때문에 피부 하얘지는 법이나 기미잡티 제거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피부탄력 관리를 위해 피부과에서 멜라닌 색소 제거 시술이나 기미 레이저 토닝 시술, 기미주사 가격을 알아보는 등 적극적인 방법을 시도해보지만 막상 생각보다 높은 비용은 부담으로 작용한다. 집에서 기미 없애는 법의 일환으로 기능성 화장품을 구매하는 이들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피부탄력도 중요하다. 특히 건성피부나 피지분비와 각질문제로 동시에 고생하는 복합성 피부는 관리가 까다롭다. 건성피부 관리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가 수분을 잃지 않게 하는 것이다. 피부 속 당김은 잔주름이 생기고 있다는 전조 신호이므로 그 만큼 모이스처라이징이 중요하다.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각광받는 성분으로 펩타이드가 있다. 펩타이드 성분은 두 개 이상의 아미노산이 결합되어 다양한 작용을 하는 성분을 뜻하며, 결합한 아미노산의 종류의 숫자에 따라 그 효능도 각기 다르다. 그 중 일부는 피부 탄력관리과 주름 리프팅에 효과적인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탄력에 효과적인 펩타이드를 함유한 화장품으로 1960NY 아쿠아 안티링클 3-STEP이 있다. 본 제품은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세 단계에 걸친 수분 충전 시스템으로 메마른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각각 인센티브 토너와 인센티브 에멀전, 타이트닝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1960NY 아쿠아 인센티브 토너는 푸석한 피부결을 정돈하고, 각질이 일어나지 않게 관리해 매끄러운 피부로 관리해준다. 또 인센티브 에멀전은 피부가 수분을 잃지 않도록 도우며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채워준다. 또한 주름개선뿐 아니라 식약처에서 고시한 미백 성분 역시 함유해 얼굴 하얘지는 법에도 해결책을 제시한다.

1960NY 신 에이크타이트닝 크림은 뱀독과 유사한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고, 탄력적인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끈적거리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기분 좋게 매끄러운 피부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