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케이손해보험

2일 더케이손해보험이 최근 고령화에 따른 노후 진료비에 대한 사회적 수요를 고려하여 무배당 간편가입플러스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나이 때문에, 혹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어서 기존 건강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웠던 사람들도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고지사항을 단순화했다.

이에 따라 최근 3개월 내 의사의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2년 내 입원, 수술, 5년 내 암 진단, 입원 또는 수술에 해당사항이 없으면 나이가 많거나 만성질환이 있어도 가입이 가능하다.

나이가 들수록 나타나기 쉬운 3대 중증질환(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해 진단은 물론 입원과 수술비까지 보장한다.

또한 뇌출혈보다 보장범위가 넓은 뇌졸중 진단비 담보를 신설하여 뇌출혈 진단비와 복층으로 설계할 경우 보다 든든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3대 중증질환 외에도 항암방사선약물치료비나 7대 질병(당뇨병, 심장질환, 고혈압, 뇌혈관질환, 간질환, 위․십이지장궤양, 호흡기질환) 수술비, 응급실 내원진료비까지 선택계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40세에서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기간은 갱신형의 경우 10년 만기와 20년 만기, 세만기형의 경우 80세/90세/100세 만기 중 선택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진보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