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문화재도 지키고, 소중한 추억도 담고 왔어요!”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달 31일, 제 73회 식목일을 기념해 고양시 소재 서오릉(사적 제198호)에서 ‘조선왕릉 소나무 심기’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KB국민은행 임직원을 비롯한 직원 가족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조선왕릉에 소나무를 심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등 문화재 보호활동을 펼쳤다.

KB국민은행은 2013년 헌릉(사적 제194호)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문화재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문화재청과‘한 문화재(조선왕릉) 한 지킴이’협약을 통해 문화유산 보호 의식 확산과 역사인식 제고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이날 조선왕릉 소나무심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정민(14세) 학생은 “회사 생활로 항상 바쁘신 부모님과 나무를 심으며 평소 부족했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즐거웠다”며, “보람 있는 봉사활동까지 함께 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자랑스런 역사와 환경보호를 새롭게 인식하고, 직원들도 소중한 문화재의 가치를 깨닫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유네스코(UNESCO)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조선왕릉 40기에 대해 지속적인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진보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