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댄디하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찾는 남성이 늘어나면서 포마드컷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남자들도 여자들만큼이나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추구한다. 남자 연예인들이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면서 일반인들도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이같이 스스로를 가꾸는 그루밍족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남성용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제품들 중 헤어스타일링에 관심 있다면 남자 왁스를 빼먹을 수 없다. 왁스로 스타일링을 할 경우 헤어 라인을 깔끔하게 만들어주고 보다 댄디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댄디하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찾는 남성이 늘어나면서 포마드컷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포마드 머리는 고정력을 가진 헤어 손질 제품으로 머리에 광택을 주고 자신이 원하는 머리모양으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 헤어 제품을 지칭하는 용어로 시작되었다. 현재의 남자 머리 왁스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포마드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헤어왁스, 스프레이 등의 제품을 활용해 전형적인 2:8 포마드 스타일링부터 5:5 스타일링까지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하면 된다. 이 때 어떤 제품을 상용해 포마드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좋은지 선택이 어렵다면 남자 헤어왁스 중 추천 제품을 참고하는 것도 좋다.

부드러운 광택과 소프트한 질감으로 클래식한 포마드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BOSOD 시크 포마드’를 추천한다. 한 고정력으로 헤어스타일의 오랜 유지가 가 가능하며 세정력이 뛰어나 깨끗한 두피 관리를 도와준다. 모발에 좋은 단백질 2가지와 식물 추출물 32가지를 함유하고 있으며 오리엔탈 머스크 향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좀 더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무광타입의 소프트 왁스 ‘BOSOD 시크 왁스’에 주목해 보자. 우수한 세팅력의 식물성 왁스 함유로 쇼트 헤어부터 웨이브 등 남자 왁스 스타일링까지 남성들이 유행 헤어스타일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게 돕는다. 뿐만 아니라 모발에 건강한 보습에너지를 주어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 한다.

헤어 전문가는 "머리를 말리면서부터 스타일링을 잡아야 원하는 남자 포마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자신과 어울리는 가르마를 정해 나누고 옆머리는 살짝 눌러주되 머리결 방향을 따라 드라이를 해주면 된다"며 "무엇보다 세정력이 좋은 포마드와 왁스를 활용해 볼륨을 살린다면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